서태지 아카이브
업로드
 l   l   l   l   l   l   l   l   l   l   l   l   l   l   l  0-9

멋있어 

서태지가 가장 좋아하는 말. "서태지 팬들은 팬들도 멋있더라~~"라는 말이 유명함. 요즘은 엄지손가락을 세워보이는 것으로 멋있다는 말을 대신함.

‘멋좋다’ 설명 참고.

2009 SEOTAIJI BAND LIVE TOUR 'The Möbius'(2009.6.13-7.25) 공연에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멋좋다'가 나옴.

몸건강 몸단정 

몸 건강히 잘 있으라는 서태지만의 표현법.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 공백기 동안 팬들에게 몸건강 몸단정히 지내고 있으라고 해서 말 잘 들은 매니아는 지금 아주 건강히 잘 컸음. 그 외에도 밥 많이 먹으라는 말, 서태지와 아이들 팬답게라는 말을 많이 하여 어린 팬들은 모범적으로 살기 위해 노력함. 덕분에 그 팬들이 어른이 되어 모범적인 사회인으로 일코하고 있음.

다시 볼 날을 기약하며~ 감기들 (특히 독감!!) 주의하고.
가족들과 또 좋은친구들과 함께 올 한 해의 마무리도 잘하고 더 멋진 내년의 준비들도 철저히 하자!
몸 건강 몸 단정히 잘 지내야 해~
- T, Merry Chris[T]mas~, 서태지닷컴 소망 플래닛 소망성취 게시판, 2005.12.24

살좀쪄 

매니아가 서태지를 걱정하며 가장 많이 하는 말 중 하나.

이 말을 들으면 서태지는 밥을 아주 잘 먹으니까 걱정 말라고 함.

삼각 커피 우유 

서태지가 좋아하는 우유. 술도 안 마시는 서태지는 우유를 좋아함.

서크루지 

서태지의 애칭. 서태지와 스크루지의 합성어. 짠돌이 서태지를 말함. 음악적인 부분에서는 절대 돈을 아끼지 않는다고 해서 서크루지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반론이 있음.

하지만 태지 경우에는 한국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엉뚱한 짓을 하기는커녕 녹음실과 숙소에서만 살았어요. 그건 제가 보증해요. 기본 체재 경비나 녹음 비용 등 얼마간의 돈이 쓰였지만 그것은 아주 최소한의 것에 불과했죠. …(중략)… 그리고 태지는 퍽 검소했어요. 대체적으로 가수들이 인기를 얻고 나면 옷도 이것저것 여러 종류를 사고, 심지어는 집에서도 폼나는 옷을 입고 있는데, 태지는 그런 낭비벽이 전혀 없었어요. 오히려 집에 가보면 운동복을 얼마나 오래 입었던지 무릎이 불룩 나와서 다른 사람들이 보기 민망할 정도였어요. 그걸 몇 년이나 입었는지 몰라요. 그래도 본인은 전혀 개의치 않았어요. 무대 준비할 때 옷 고르는 것 보면 감각이 없는 건 아닌데 아마 검소해서 그럴 거예요. …(중략)… 대부분의 경우 단돈 10원도 호주머니에 없이 바깥으로 나올 때가 많았지만 간혹 사무실 식구들하고 회식을 할 때도 정확하게 계산하는 편이었어요. 하기야 술도 담배도 멀리했으니 돈 쓸 일도 별로 없었을 거예요. 하도 신기해서 우리 사이에 태지 별명이 ‘서쿠르지’였던 적도 있어요. 다른 사람들에 대해서 배려를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돈 쓰는 게 습관화되지 않아서 안 쓰는 편이었어요.

-최진열, 태지 주노 양군과 함께한 1036일, 명상, 1999 참고.

양군 

양현석의 애칭.

서태지와 아이들 멤버. 현재 YG Entertainment 사장.

옹알이 

서태지의 발음을 표현한 말.

특히 새 음반 발매 후 가사집이 나오지 않으면, 매니아들 조차도 노래 가사를 잘못 알아듣는 경우가 많으며, 서태지닷컴 Free Talking에 이것을 정리한 옹알이 백과사전이 나오기도 했다.

이주노 

서태지와 아이들 멤버. 중국 북경현대음악예술대학교 국제연예학부 댄스무용학과 명예교수.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 맏형으로 든든한 힘이 됨.

주노옹 

이주노의 애칭. 서태지와 아이들 멤버 중 나이가 제일 많아 팬들이 부르는 별명.

이주노가 불혹이 넘은 이후에는 주노옹이라고 부르는 횟수가 현저히 줄어듦.
Tag
용어집 검수 by americano

Top
ID
Passwor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