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아카이브
업로드
 l   l   l   l   l   l   l   l   l   l   l   l   l   l   l  0-9

사과라면 

서태지식 하이개그 중 하나.

뜻이 뭘까 고민하면 머리만 아프다. 그냥 그대로 받아들여야 한다. 덕분에 가장 좋아하는 라면이 뭐냐고 물으면 "사과라면"이라고 답하는 매니아도 생겼다. 역시 하이개그로 받아들여 자기 것으로 승화시키는 매니아들.

첫날 쫌 고생 좀 했지요. 사고는 안 되요! 제발 사고는.. 사과라면?!
- SEOTAIJI LIVE TOUR ZERO 04 DVD, 2005.2.21

사녹 

사전 녹화의 약어.

사랑해 

매니아가 서태지에게 가장 많이 하는 말. 서태지가 매니아에게 가장 많이 하는 말.

가장 멋있었던 고백은 ZERO-Seotaiji Live Tour 2004-서울앵콜 공연에서 "내가 더 사랑해" 이 말은 절대 불변의 진리라고 했던 것.

살인턱선 

서태지의 턱선을 이르는 말.

유사어로 나이키턱선이 있음.

살좀쪄 

매니아가 서태지를 걱정하며 가장 많이 하는 말 중 하나.

이 말을 들으면 서태지는 밥을 아주 잘 먹으니까 걱정 말라고 함.

삼각 커피 우유 

서태지가 좋아하는 우유. 술도 안 마시는 서태지는 우유를 좋아함.

삼각김밥 

은퇴 후 처음으로 모습을 공개했을 때 서태지의 헤어스타일.

삼계탕 

서태지가 60년지기 매니아들에게 불확실하게 산다고 한 음식.

불과 얼마 전 10년지기가된 것이 신기하다고 좋아했던 것 같은데
눈 한번 깜빡 하니 금새 20년지기가 되네?
어휴~ 징글징글 징글벨~ 징그러운 녀석들~ 이러다 금방 30년지기되는거 아냐?
근데 30년지기라.. 음.. 그때의 우리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
잠깐 기다려봐.. (아 놔~ 나 타임머신 있었자나..)

위이잉~ 깜빡,깜빡,깜빡,깜빡~ 쉬유웅~ 징글벨~

엥? 60년지기? (복날 백발의 노인들에게 내가 삼계탕을 불확실하게 쏘고 있네!? 풋~ㅋ )
- T, 오랜만이야~ FFALOS!!, 서태지닷컴 Free Talking v11.0, 2011.12.23

 

서태지의 음악에 대한 매니아들의 추론과 해석

예] 삽을 들어볼까, 삽질해볼까 등.

상남자 맞지요? 

일겅 남탕 공연에서 김실장님이 관객 주의사항 설명 중 몽골에서의 사격시합 에피소드를 언급한 뒤 한말. 상남자? 당근이죠!

서태지씨가 몽골에 갔을 때 사격대회(?)를 하셨다고 합니다. 클레이 사격이라고 하셨던 것 같은데...
(거 있잖아요. 날아가는 원반 맞추는거...)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대회라고 하긴 뭐하지만 레저로 하셨던 것 같고요...
참가자는 태지형님, 몽골에 대통령 경호원인가의 중간 간부, TRI직원(장교출신이며 사격선수였다고) 등이였다고 합니다.
누가 일등을 했을까를 묻는데 우린 뭐...그냥~마냥~ 서태지!!!ㅎㅎ
김실장님은 맞다고 하시며 '서태지씨 상남자 맞지요~?!'
남매냐들 '네에~’
- 세스타, 남매냐들이 남탕에 입대한 감동적인 이야기..., 위드태지 v3 :: board6, 2015.3.15

초원에 차린 캠프에서 우리는 즉흥적으로 투투탄을 넣고 사격 시합을 하기로 했다. 앞마당에 표적물을 걸어두고, 아주 멀리서 누가 가장 정확하게 맞추는가의 시합. (....중략...) 대학과 군대에서 사격 선수로 활동했던 우리 회사 직원, 몽골 대통령 경호실 직원, 몽골 경찰 특공대 한 명, 그리고 나와 서태지. 과연 누가 1등을 했을까? (...중략...) 그런데 시합 결과를 놓고 다들 깜짝 놀랐다. 서태지가 1등을 한 것이었다. 목표를 향한 놀라운 집중력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혹시 천부적인 스나이퍼의 소질을 타고난 게 아닐까 의심될 정도의 솜씨였다.

김성태, 사람이 사람에게 할 수 있는 가장 뜨겁고 진실한 헌신, 경호, 2015.7.30.

상욱 

본명 박상욱. 서태지 밴드 멤버(6-7집 베이스). 별명은 몽키(원숭이).

새우젓 

매니아의 애칭. 서태지가 매니아를 볼 때는 눈만 까만 새우젓처럼 보일 것이라는 데서 시작된 말.

생일빵 파이터 

2015년 2월 21일 T의 생일기념 클럽공연 타이틀. T와 매니아가 처음으로 공연장에서 함께 한 생일축하파티였다. 이날 마지막 객석을 향해 큰절을 하였다.

샤랄라모드 

서태지닷컴의 발랄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이르는 말.

서간지 

서태지의 애칭. 간지가 넘친다고 하여 붙여짐.

서갤뉴스 

서태지 갤러리의 ㅇㅇ갤러가 만든 비정기 서갤 전용뉴스. 떡밥 및 팬덤 내에 있었던 여러 가지 일들을 정리해 만든 고퀄리티 패러디 뉴스로 사용되는 용어 및 배치가 리얼하고 센스가 돋보여 만든 이가 능력자임을 의심치 않게 함.

서계 

서태지와 시계를 합친 신조어. 연말 공연 중 '제킬박사와 하이드'의 후렴 부분에서 관객석에 마이크를 넘기는 장면을 찍은 사진이 서태지 공식 페이스북에 공개되었는데 이 모습이 흡사 시계와 같다 하여 이후 팬사이트에서 여러 고퀄리티의 합성이미지들이 만들어졌다. 광주공연에서 서계를 직접 언급하며 다시 한 번 똑같은 모션을 취해 주기도 하였다.

룸메가 이짤보고 9시 5분이라해서 감명받고 짤 만들었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빠 별명 하나 더 생겼다 ㅋㅋ 서계서계서계 ㅋㅋㅋㅋㅋㅋㅋㅋ
- ㅅㄴ, 인간 시계 서태지가 9시 5분을 알려드립니다, 위드태지 v3 :: board6, 2015.1.3

(사진에 있는 폼 재현)...서계? ...멤버들이 웃으면 안 되지.
(미정씨, 출시하라고)출시하면 살거에요?ㅋㅋ싫어~
- T-master, 콰이어트 나이트 광주 멘트 후기, 서태지닷컴 Free Talking v12.0, 2015. 1. 18.

서고딩 

서태지의 애칭. 책가방 맨 모습에서 붙여짐.

서규어 

서태지 피규어를 이르는 말.

서기회 

서태지와 아이들 기념사업회의 약어. 1996년 서태지와 아이들 은퇴 후 팬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단체. 소식지 '벽이 아닌 문으로' 발행, 영상콘서트 개최 등의 활동을 하였으며, 서태지와 아이들 관련 일 뿐 아니라 북한에 성금보내기, 청소년 보호법에 대한 성명서 발표, 대중음악 특강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함.

회원에게는 회원증을 발급하고, 회원 이외에도 사서함 152-2522를 통해 소식을 들을 수 있게 함. 은퇴 후 팬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데 큰 역할을 함.
Tag
용어집 검수 by americano

Top
ID
Password
login